[NodeJs] 모듈 만들기

[NodeJs] 모듈 만들기 updated_at: 2024-01-31 17:48

모듈화 하기

nodeJs 프로그램 제작시 하나씩 모듈화 하여 import하는 것이 이후 유지보수에서 수고를 덜합니다.
아래는 그런 모듈 제작에 대한 간단한 예제들입니다.

제작된 모듈 불러오기

var modulename = require('./mymodule');// * 실제파일이름은 mymodule.js가 되어야 하며 "js"를 제외한 파일을 입력한다.

모듈로 제작하기

생성시 초기값이 있는 경우 (new를 이용하는 방법)

모듈

var self = module.exports = function(app){
  var app = app;
  this.method1 = function(){
  },
  this.method2 = function(){
    this.method3();//내부 메소드 호출시
  },
  this.method3 = function(){
  }
}

모듈호출

var _modulename = new modulename(app);
_modulename.method1

import 시 초기값을 넣어 주는 경우

module (mymodule.js)

module.exports = function(io, rClient) {
  var foo = function (req, res, next) {
    return ('foo');
  }

  var bar = function (req, res, next) {
    return foo();
  }

  module.exports = {
    foo: foo,
    bar: bar
  }

}

호출하기

var abc = require('./mymodule.js')(aa, bb); <!--() 없으면 undefined error
abc.foo

아래방법은 nodeJs에서는 동작하지 않는다.

module.exports = function(io, rClient) { 
  return {
    get_picking_list: function(pick) { },
  }
};<!- not work

생성시 인자값이 없는 경우

var self = module.exports = {
    method1: function (obj) {
    },
    method2:function(){
        self.method3();//내부 메소드 호출시
    }
    method3:function(){
    }

}
modulename.method1(obj)
modulename.method2()

연관성 없는 호출

var self = module.exports = function(socket){
  socket.on('getPickLadderData', function(req) {
    get_data(req);
  });

  var get_data= function (req) {
  }
}

한파일에 여러개의 export 노출 (사용시 new 없이 사용)

exports.sendBetresult = function (domain, obj) {

var test = function(){} <!-- 이렇게 정의하면 내부에서는 this없이 바로 사용
export.test = test 

exports.testcall = function () {
  test();
};
var gameRequest= require('./server/game.request');
gameRequest.sendBetresult('arg1', {});"

prototype 으로 정의

다른 변수에 인자값으로 넘겨 실행할때 유리

module

function History (gameTable) {
  var self = this;
  self.gameTable = new CBuffer(20);
  gameTable.forEach(function(game) {
      self.gameTable.push(game);
  });
}

GameHistory.prototype.addCompletedGame = function (game) {
  this.gameTable.unshift(game);
};

module.exports = History;

module 호출

var history = new History(results[0]);

require 인수 전달

참조

var foo = function (req, res, next) {
  return ('foo');
}

var bar = function (req, res, next) {
  return foo();
}
Then:

module.exports = {
  foo: foo,
  bar: bar
}

var self = module.exports = {

  foo: function (req, res, next) {
    return ('foo');
  },

  bar: function(req, res, next) {
    self.foo();
  }

}

어떤 정의도 없이 바로 사용할 경우

var _this = this;

exports.somefunction = function() {
  console.log('hello');
}

exports.someotherfunction = function() {
   _this.somefunction();
}
var self = {
  foo: function (req, res, next) {
    return ('foo');
  },
  bar: function (req, res, next) {
    return self.foo();
  }
};
module.exports = self;
module.exports = function (app, db) {
  var module = {};

  module.auth = function (req, res) {
    // This will be available 'outside'.
    // Authy stuff that can be used outside...
  };

  // Other stuff...
  module.pickle = function(cucumber, herbs, vinegar) {
    // This will be available 'outside'.
    // Pickling stuff...
  };

  function jarThemPickles(pickle, jar) {
    // This will be NOT available 'outside'.
    // Pickling stuff...

    return pickleJar;
  };

  return module;
};
function Game(lastGameId, lastHash, lastSalt, gameHistory) {
  function runGame() {}
}

Game.prototype.getInfo = function() { }

module.exports = Game;
module.exports = function (app, db) {
  var module = {};

  module.auth = function (req, res) {
    // This will be available 'outside'.
    // Authy stuff that can be used outside...
  };

  // Other stuff...
  module.pickle = function(cucumber, herbs, vinegar) {
    // This will be available 'outside'.
    // Pickling stuff...
  };

  function jarThemPickles(pickle, jar) {
    // This will be NOT available 'outside'.
    // Pickling stuff...

    return pickleJar;
  };

  return module;
};
평점을 남겨주세요
평점 : 5.0
총 투표수 : 1

질문 및 답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