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prite
Sprite Game Object는 게임에서 정적 이미지와 애니메이션 이미지를 모두 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. 스프라이트에는 입력 이벤트와 물리 몸체가 있을 수 있습니다. 트위닝, 색조 지정, 스크롤 및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.
Sprite와 Image 게임 개체의 주요 차이점은 이미지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. 따라서 Sprite는 애니메이션 구성 요소로 인해 처리하는 데 시간이 훨씬 더 오래 걸리고 API 공간이 더 큽니다. 애니메이션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모든 경우에 안전하게 이미지를 사용하여 스프라이트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.
new Sprite(scene, x, y, texture [, frame])
angular 에서 상속 받아 처리하는 법
export default mySprite Tile extends Phaser.GameObjects.Sprite {
..........
constructor(scene: any, x: number, y: number, texture: string, frame: number) {
super(
scene,
x,
y,
texture,
frame
);
..........
Members 와 Methods
Methods
destroy([fromScene])
sprite 삭제시 사용
sprite.destroy();
on(event, fn, [context])
특정 이벤트에 대한 리스너를 추가합니다.
this.on('pointerdown', this.pointerDonwEventFnc, this);
setDisplayOrigin([x], [y])
game Object의 origin을 세팅할때 사용
setOrigin 과 차이는 x, y 값으로 pixel을 사용 할 수 있다.
sprite.setDisplayOrigin(0, 0);
setInteractive([hitArea], [callback], [dropZone])
game Object를 입력 관리자에 전달하여 입력용으로 활성화합니다.
this.setInteractive();
setOrigin([x], [y])
game Object의 origin을 세팅할때 사용 x, y는 0과 1 사이의 수이다.
sprite.setOrigin(0, 0);