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onst config = {
type: Phaser.AUTO,
width: 800,
height: 600,
pixelArt: false,
backgroundColor: '#71c5cf',
transparent: true,
physics: {
default: 'arcade',
arcade: {
gravity: { y: 300 },
debug: false,
tileBias: 64,
}
},
scene: {
preload: preload,
create: create,
update: update
},
// 이후 추가 옵션
scale: {
mode: Phaser.Scale.FIT,
parent: 'portals-td-container',
width: 1920,
height: 1080,
},
fps: {
target: 60,
min: 30,
forceSetTimeOut: true
},
callbacks: {
postBoot: function(game: any) { // 상기 width, height에 초기 설정 및 이미지를 설정후 아래처럼 스케일을 변경한다.
game.canvas.style.width = '100%';
game.canvas.style.height = '100%';
}
}
};
- type :
- Phaser.CANVAS,
- Phaser.WEBGL,
- Phaser.AUTO
Phaser.AUTO를 추천한다. AUTO를 사용하면 처음에는 WEBGL을 사용하려고 하지만 브라우즈나 디바이스 환경상 WEBGL을 사용할 수 없을 경우 자동으로 CANVAS로 전환 된다.
- width, height : 800x600의 canvas를 만든다. (이것은 resolution 크기이다.)
- backgroundColor : 정의하지 않을 경우 black 이 적용된다. 만약 배경을 transparent 로 정의하려면 backgroundColor를 없애고 transparent: true 옵션을 넣어준다.
- physics 물리적 환경을 적용할때 사용한다.
- scene : 각각의 scene을 정의한다.
- scale
-- scale.parent: id를 지정함으로 그 id 안으로 canvas를 출력되게 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