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ddgroup

angular 기준 phaser 의 addgroup 사용법입니다.

export class MyGame extends Phaser.Scene {
  constructor() {
    super({
      key: 'main'
    });
  }

  preload() {
    this.load.image('baddie', 'assets/sprites/space-baddie.png');
    ..........
  }

  create() {
  this.enemies = this.add.group(); // 그룹을 만든다.

  for (var i = 0; i < 16; i++)
  {
    //  This creates a new Phaser.Sprite instance within the group
    //  It will be randomly placed within the world and use the 'baddie' image to display
    this.enemies.create(360 + Math.random() * 200, 120 + Math.random() * 200, 'baddie');
  }
}

https://photonstorm.github.io/phaser3-docs/Phaser.GameObjects.Group.html

create( [x] [, y] [, key] [, frame] [, visible] [, active])

일반적으로는 x( x postion), y(y position) 그리고 로드된 이미지의 key로서 가능하다. 그러나 spritesheet 를 이용하여 특정이미지를 넣을 경우 frame 옵션을 추가하면 유용하다.

// preload()
game.load.image('baddie', 'assets/sprites/space-baddie.png');
this.load.spritesheet('baddie', 'assets/sprites/space-baddie.png', {frameWidth: 100, frameHeight: 100});

// create
this.myGroup = this.add.group();
for (i..)
  for (j...)
    this.myGroup.create(j * 100, i * 100, 'baddie', specific frame number);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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