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mport sys
import pygame
from pygame.locals import *
pygame.init()
screen = pygame.display.set_mode((400, 300))
pygame.display.set_caption('Hello PyGame')
FpsClock = pygame.time.Clock()
BLACK = (0, 0, 0)
BLUE = (0, 0, 255)
pos_x = 200
pos_y = 150
while True:
for event in pygame.event.get():
if event.type == QUIT:
pygame.quit()
sys.exit()
elif event.type == KEYUP: ## 이벤트 타입이 KEY UP 이면
if event.key == K_LEFT: ## 이벤트키가 LEFT
pos_x -= 5
elif event.key == K_RIGHT: ## 이벤트키가 RIGHT
pos_x += 5
elif event.key == K_UP: ## 이벤트키가 UP
pos_y -= 5
elif event.key == K_DOWN: ## 이벤트키가 DOWN
pos_y += 5
screen.fill(BLACK)
pygame.draw.rect(screen, BLUE, Rect(pos_x, pos_y, 100, 50))
pygame.display.update()
FpsClock.tick(30)
- 키다운 이벤트도 키업 이벤트와 다르지 않다
- 일반적으로 키업이벤트를 많이 사용한다.
......
elif event.type == KEYDOWN: ## 이벤트 타입이 KEY DOWN 이면
if event.key == K_LEFT:
pos_x -= 5
elif event.key == K_RIGHT:
pos_x += 5
......
while True:
for event in pygame.event.get():
if event.type == QUIT:
pygame.quit()
sys.exit()
keys = pygame.key.get_pressed() # 눌려진 키를 확인
if (keys[pygame.K_LEFT]):
pos_x -= 5
elif (keys[pygame.K_RIGHT]):
pos_x += 5
elif (keys[pygame.K_UP]):
pos_y -= 5
elif (keys[pygame.K_DOWN]):
pos_y += 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