Materials
이장에서는 자주 사용하는 materials 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.
properties
- color: material 색상, default: 0xffffff
- emissive: 0xff0000방사성의
- flatShading: material이 플랫 셰이딩으로 렌더링할지를 정의합니다. 기본값은 false입니다.
- map: new THREE.TextureLoader().load( def.ring.url );
- opacity: 0.9
- shininess: .specular 하이라이트의 광택도. 값이 높을수록 하이라이트가 선명해집니다. 기본값은 30입니다.
- side: Defines which side of faces will be rendered - front, back or both. Default is THREE.FrontSide. Other options are THREE.BackSide and THREE.DoubleSide.(flat 으로 표시될때 위에서 볼때 나타날 것인가 아래서 볼때 나타날것인가를 제시)
- specular: 0x666666Specular color of the materia 반사광, Default is a Color set to 0x111111 (very dark grey).
- transparent: true | false
- wireframe : face를 나타낼것인가 (default: false);
MeshPhongMaterial
MeshStandardMaterial
MeshStandardMaterial( {color: 0x333ff3, flatShading: true} );
MeshBasicMaterial
MeshLambertMaterial
특정한 highlights 없이는 빛나지 않는 표면.
new THREE.MeshLambertMaterial({ color: 0xa52523 })
- color:
- map: texture
MeshPhongMaterial
PointsMaterial(ParticleBasicMaterial)
PointsMaterial({color: 0xfffafa, size: 0.2});
ParticleBasicMaterial
const pMaterial = new THREE.ParticleBasicMaterial({
color: 0xfffafa,
size: 0.2
});
=>
const pMaterial = new THREE.PointsMaterial({
color: 0xfffafa,
size: 0.2
});