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pdated_at: 2025-02-19 05:28

Object3D

Object3D는 three.js에 있는 대부분의 개체에 대한 기본 클래스이며 3D 공간에서 개체를 조작하기 위한 속성 및 메서드 집합을 제공합니다.

객체를 자식으로 추가하는 .add( object ) 메서드를 통해 객체를 그룹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지만 이를 위해서는 Group을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.

add

object를 이 객체의 자식으로 추가합니다. 임의 개수의 객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. 객체에는 상위 항목이 하나 이상 있을 수 있으므로 여기에 전달된 객체의 현재 상위 항목이 모두 제거됩니다.

수동으로 객체 그룹핑을 하는 내용은 Group를 참고하세요.

.add ( object : Object3D, ... ) : this

copy

이 객체에 넘겨받은 객체를 복사합니다. 주의: 이벤트리스너와 사용자정의 콜백(.onAfterRender 및 .onBeforeRender)은 복제되지 않습니다.

.copy ( object : Object3D, recursive : Boolean ) : this

localToWorld

현재 object의 내부 공간을 world 공간으로 벡터를 변경한다.

.localToWorld ( vector : Vector3 ) : Vector3

Object.localToWorld(new THREE.Vector3( 0, 1, 0 )) // Object내의 공간의 0,1,0 좌표를 world에서의 좌표로 변경한다.
  • vector : 현재 로컬 오브젝트내의 위치를 표시
object.rotation.copy( this.rotation );
  • recursive : true면 객체의 자식들도 복제됩니다. 기본값은 true입니다.

rotateOnWorldAxis

객체를 월드 스페이스의 축에 맞춰 회전시킵니다. 해당 축은 정규화되었다고 가정합니다. 부모의 회전은 고려하지 않습니다.

.rotateOnWorldAxis ( axis : Vector3, angle : Float ) : this
  • axis : 월드 스페이스의 정규화 벡터입니다.
  • angle : 라디안 각도입니다.

updateMatrixWorld

world matrix를 업데이트해야 하는 경우(.matrixWorldNeedsUpdate를 true로 설정) 또는 force 매개변수가 true로 설정된 경우 객체와 해당 자손의 전역 변환을 업데이트합니다.

.updateMatrixWorld ( force : Boolean ) : undefined
  • force : .matrixWorldAutoUpdate를 우회하여 현재 프레임에서 객체와 하위 객체의 월드 매트릭스를 다시 계산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부울입니다. 렌더러가 다음 프레임에서 업데이트할 때까지 기다릴 수 없는 경우 유용합니다(.matrixWorldAutoUpdate가 true로 설정되었다고 가정).
helper.position.set( 0, 0, 0 );
helper.rotation.set( 0, Math.PI / 4, 0 );
helper.updateMatrixWorld(); // helper의 position 및 rotation을 변경후 updateMatrixWorld 를 적용해야 실제 디스플레이가 변경됩니다.

updateWorldMatrix

객체의 전역 transform을 업데이트 합니다.

.updateWorldMatrix ( updateParents : Boolean, updateChildren : Boolean ) : undefined
  • updateParents : 부모의 전역변환을 재귀적으로 업데이트 합니다.
  • updateChildren : 자식의 전역변환을 재귀적으로 업데이트 합니다.

worldToLocal

world space의 vector 값을 주어진 object의 local space vector 값으로 변경.

.worldToLocal ( vector : Vector3 ) : Vector3
  • vector : world space 에서 특정 위치를 나타내는 vector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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